(광고) 카슐랭 상담 신청하기

이미지
 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급 받습니다. 캬슐랭 상담 신청 상담 신청은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. 👉 상담 신청하기

맥주 마시면 몸에 더 안 좋은 사람

 다른 술 보다 맥주 마시면 몸에 더 안 좋은 사람 있습니다. 특별한 질환이나 질병을 가진 분들이 이런 사람이 됩니다. 한두 잔은 오히려 몸에 좋다고 알려진 맥주이지만 어떤 사람들에게는 독약과도 같을 수 있기에 이런 분들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.

 

 

 

맥주 마시면 몸에 더 안 좋은 질병을 가진 사람

한두 잔의 맥주는 뼈 건강 증진, 신장 결석 예방, 섬유질 풍부 등 일반적으로 우리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.


위험한-맥주



하지만 어떤 질병의 경우 한잔의 맥주가 매우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 어떤 질병이 그런 영향을 받을까요?

 

1. 당뇨병

곡물 발효 주인 맥주는 혈당을 급상승 시키고 공복인 경우 저 혈당 쇼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.

당뇨 환자의 경우 맥주와 같은 곡 주 또는 발효 주보다는 증류 주가 더 좋습니다.

 

2. 과민성 대장 증후군

대장을 자극할 수 있는 맥주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진 사람에게 더 잦은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셀리악 병

셀리악 병은 글루텐에 반응하는 민감증 입니다. 맥주를 마시면 염증 반응, 설사, 피부 발진 등이 생길 수 있기에 맥주 대신 증류 주를 마셔야 합니다.

 

 

 

4. 식도염

식도염으로 민감하고 약해진 식도를 가진 사람이 맥주와 같은 알코올을 마신다면 근육이 더 느슨해져 역류할 수 있습니다. 특히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 

5. 통풍

맥주는 통풍을 일으키는 요산이 많습니다. 죽, 통풍 환자가 맥주를 마신다는 것은 통풍을 부르는 행위가 됩니다.

 

6. 간 질환

간 질환으로 간 기능이 저하된 상태로 술을 마시면 그 상태를 더욱 악화 시키는 것으로 맥주는 물론 어떤 술도 금해야 합니다.

 

내 몸이 미리 알려주는 내 몸의 건강 적신호

 

 

맥주 마시면 몸에 더 안 좋은 질병을 가진 사람 알아보았습니다.

우리나라 정서 상 한두 잔은 약으로 생각하는 문화가 있습니다. 하지만 그것조차 치명적이 될 수 있는 분들이 분명 있기에 자신의 질병을 잘 알고 이에 맞게 행동해야겠습니다.

 

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