목 디스크 자가 진단 방법
- 공유 링크 만들기
- X
- 이메일
- 기타 앱
목 디스크는 그 자체 만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이것이 허리로 이어진다는 것이 더 큰 문제입니다. 따라서 목 디스크 자가 진단 방법 잘 숙지해 두시고 수시로 내 목 상태를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. 초기 증상에 대한 빠른 대처가 가장 좋은 예방입니다.
방치하면 더 위험한 목 디스크
책상에서 고개를 내밀어 모니터를 보는 습관, 휴대폰을 내려다보는 습관, 책을 읽을 때 내려다보는 습관. 대표적인 목 디스크 유발 요인들입니다. 즉, 머리가 앞으로 쏠리는 자세가 문제입니다.
직장인, 학생, 주부, 어린이 등등 현 시대를 사는 현대이라면 다 경험하는 자세일 것입니다. 처음에는 큰 통증 없이 뻐근함이나 불편함으로 시작하지만 결국 목 디스크 나아가 허리 디스크로 이어지게 됩니다.
절대 뻐근함, 근육 뭉침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. 그러기 위해서는 아래 자가 진단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목 디스크 자가 진단
아래 증상 중 나에게 있는 것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- 목이 수시로 뻐근함(불편함)
- 뻐근함(불편함)에 목을 돌리면 나는 뚜둑 소리
- 목 돌리기 불편함
- 어깨 및 손의 저림(손 저림의 경우 앵 팔을 들어 올리면 그 저림이 줄어들거나 사라짐)
- 다섯 손가락을 다 모아 붙이면 잠시 후 다시 벌어짐
- 셔츠 단추 잠그는 것이 불편함
- 눈 통증(병원 검진 결과 이상 없음)
- 의도하지 않은 글씨체의 변화
- 동그라미를 찌그러지게 그림
- 젓가락 사용 불편함
- 비틀거리는 걸음걸이
이런 증상이 있거나 자주 경험한다면 목 디스크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.
목 디스크 예방 방법
한 자세를 오래 유지하지 말고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습니다. 사무실, 학교 등의 경우 기지개 켜는 것 만으로도 많은 예방이 가능합니다. 또한 목 디스크 예방에 좋은 베개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.
목의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 또한 효과적이며 뼈 건강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방치하면 더 위험한 목 디스크 자가 진단 및 예방하는 방법 알아보았습니다.
목 디스크가 심해지면 밤에 잠을 자는 것조차 힘들어집니다. 목이 아프기 때문에 그 쏠린 하중을 허리로 버티다 허리 디스크까지 생기면 정말 돌이키기 힘들어집니다.
미리미리 수시로 스트레칭 등을 통해 목을 풀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.
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음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