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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관 물품 검사 손실 보상 제도 이용해 보상 받는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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해외 직구로 물건을 구매해 세관을 통관 하는 중 제품이 손상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이런 때 세관 물품 검사 손실 보상 제도 이용해 보상 받는 방법 알아두시면 손상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청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세관 물품 검사
해외 직구로 무언가를 구매하거나 해외에서 무언가를 구매해 입국하는 경우 세관을 통과해야 하며 그곳에서 검사가 진행됩니다. 이 과정에서 물건이 손상되거나 파손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이런 경우 이것에 대한 보상을 청구하는 것이 바로 세관 물품 검사 손실 보상 제도입니다.
세관 물품 검사 손실 보상 제도
세관 공무원의 적법한 물품 검사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물품에 손실이 있는 경우, 그 손실을 입은 자에게 세관이 정당한 보상을 해주는 손실보상제도입니다.
해외 직구 및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까지 보상 대상에 포함됩니다.
▶ 청구 신청 방법
손실 내용과 손실 금액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하며 그 서류를 물품 검사를 수행한 소속 세관장에게 제출해 신청합니다.
▶ 필요 서류
- 보상금 지급 청구서(세관 비치)
- 구입 영수증 및 수리비 영수증
- 손실 발생 경위서
- 통장 사본
▶ 청구 기간
- 여행자 휴대품 : 입출국 일로부터 7일
- 특송 화물 및 우편물 : 물품을 수취한 날로부터 7일
- 일반 수출입 화물 : 물품이 반출된 날로부터 15일
▶ 보상 지급 절차
- 보상금 지급 청구서 제출 → 내용 심의 → 보상 여부 및 보상 금액 결정 통보 → 보상금 지급
※ 보상 금액이 30만 원 이하인 경우 : 심의 생략
세관을 통관 하는 중 발생한 손해에 대해 보상 받는 세관 물품 검사 손실 보상 제도 알아보았습니다.
다시 해외여행이 늘고 있고 이제 직구는 더 이상 특별한 사람만의 쇼핑이 아닌 시대가 되었습니다. 따라서 이런 문제들은 더더욱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이런 보상 방법 잘 알고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.